로 끝나는 네 글자의 단어: 620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218개 세 글자:634개 💗네 글자: 620개 다섯 글자:466개 여섯 글자 이상:1,450개 모든 글자:3,389개

  • 총평의 : (1)어떤 부문의 사업 전체를 평가하거나 심의하기 위한 조직이나 모임.
  • 고령 사 : (1)전체 인구 가운데 65세 이상에 해당하는 인구가 14% 이상 20% 미만인 사회.
  • 희랍 교 : (1)동로마 제국의 국교로서 콘스탄티노플을 중심으로 발전한 기독교의 한 교파. 1054년 로마를 중심으로 하는 서방 교회와 분리되었는데, 로마 교황을 승인하지 아니하며 교의 및 의식을 중시하고 상징적ㆍ신비적 경향이 강하다. 동유럽과 러시아에서 성하다.
  • 도사경 : (1)각 교파가 연합하여 가지는 사경회.
  • 진단 학 : (1)1934년 5월, 이윤재ㆍ손진태 등이 조직한 학술 단체. 우리나라의 역사ㆍ언어ㆍ문학 따위를 우리 학자의 손으로 연구하자는 뜻에서 조직하였으며, 기관지로 ≪진단 학보≫를 발간하였다.
  • 개체 교 : (1)기독교에서, 공동체가 되는 교파에 속하여 있는 개별적 교회당을 이르는 말.
  • 농업 사 : (1)사회 구조의 기본 성격이 농업에 의하여 성립되는 사회.
  • 가재미 : (1)‘가자미회’의 방언
  • 도립전 : (1)체조 경기의 하나. 거꾸로 서거나 돌거나 공중제비로 뒤도는 것으로, 구르기ㆍ돌기ㆍ공중 돌기 따위의 회전 운동과 2인조ㆍ3인조 따위의 물구나무서기 체조가 있다.
  • 심리학 : (1)심리학의 발전을 도모하고, 심리학적 전문 지식과 응용 기술을 사회에 보급하는 역할을 하는 학술 단체.
  • 인위 사 : (1)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구성되는 사회. 각종 이익 단체나 문화 단체 따위가 있다.
  • 원시 사 : (1)원시 시대의 사회. (2)문명 세계에서 격리되어 원시적인 생활을 하는 미개 부족의 사회.
  • 안복 국 : (1)1918년 중국의 군벌 단기서가 자신의 제일 차 세계 대전 참전안에 반대했던 국회 대신 안휘파의 정객들로 구성한 새로운 국회.
  • 시절지 : (1)각 명절 때의 모임.
  • 공공 사 : (1)국가나 사회의 구성원 전체에 두루 관계되는 사회.
  • 하전두 : (1)대뇌 반구 이마엽의 가쪽 면에 있는 이랑. 가쪽 고랑과 아래 이마 고랑 사이, 그리고 중심 앞 고랑의 앞쪽에 있다.
  • 유전윤 : (1)중생이 무명(無明)의 미혹(迷惑)으로 말미암아 생사의 미계(迷界)를 끊임없이 유전(流轉)하는 일.
  • 전자 의 : (1)아이티 기술을 활용한 전자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를 효율화하고 선진화한 의회.
  • 제이 전 : (1)삼화음에서, 제5음 ‘사’가 제일 밑에 놓이는 자리바꿈. 밑음 이외의 음을 베이스에 두는 화음의 자리바꿈에 속한다.
  • 성과 사 : (1)성과를 내는 데만 관심이 있는 사회.
  • 죽림고 : (1)고려 후기에 명리(名利)를 떠나 사귀던 일곱 선비. 이인로, 오세재, 임춘, 조통, 황보항(皇甫抗), 함순(咸淳), 이담지를 이르는 말이다.
  • 기초 사 : (1)혈연이나 지연 따위의 원시적이고 자연적인 유대에 의하여 생겨난 집단.
  • 모범 의 : (1)1295년에 영국의 에드워드 일세가 소집한 신분제 의회. 성직자, 귀족, 기사, 시민 대표 등이 참가한 의회로, 후일 영국 의회 구성의 모범이 되었다는 데서 이 명칭이 유래하였다.
  • 지식 사 : (1)정보가 유력한 자원이 되고 정보의 가공과 처리에 의한 가치의 생산을 중심으로 사회나 경제가 운영되고 발전되어 가는 사회.
  • 야구 협 : (1)야구를 보급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사회 조직.
  • 미나리 : (1)미나리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혹은 데쳐서 먹는 음식.
  • 세총강 : (1)실파로 만든 강회. 똘똘 말아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.
  • 전당 대 : (1)정당이 개최하는 전국적인 대의원 대회.
  • 금련화 : (1)금련화의 어린잎, 줄기, 씨 따위를 고추장에 찍어 먹는 회.
  • 국극 협 : (1)1946년에 조직한 국립 국악원 산하의 창극 단체.
  • 국내 대 : (1)나라 안에서 자국민만이 참가하는 대회.
  • 감리교 : (1)감리교 교파에 속하는 교회.
  • 나무노 : (1)백합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. 줄기는 짧고 다육질의 경엽 또는 근생엽이 나며 칼날 모양인데 톱니가 가장자리에 있다 꽃은 대롱 모양이며 열매는 삭과(蒴果)이다. 즙액은 약재로 쓴다. 관상용이고 아프리카가 원산지이다.
  • 모려각 : (1)굴의 껍질을 구워서 만든 회.
  • 초산 석 : (1)수산화 칼슘에 아세트산을 작용시켜 만드는 아세트산의 칼슘염. 무색의 결정으로, 공기 속에서 풍화한다. 아세톤ㆍ아세트산염ㆍ의약품 따위의 제조 원료나, 직물의 날염제로 쓴다. 화학식은 Ca(CH3COO)2.
  • 망운지 : (1)자식이 객지에서 고향에 계신 어버이를 생각하는 마음.
  • 농용 석 : (1)산성 토양의 성질을 바꾸기 위하여 사용하는 석회, 또는 석회와 마그네슘의 화합물.
  • 량상도 : (1)‘양상도회’의 북한어.
  • 완전 통 : (1)마땅히 사랑해야 할 하느님께 순종하지 않은 일을 슬퍼하는 태도. 참회 동기가 하느님에 대한 사랑에 있다.
  • 직장 사 : (1)직장 생활을 영위하는 모든 형태의 인간 집단.
  • 고파 교 : (1)종교 개혁 뒤에 생긴 영국 국교회의 한 파. 예배와 성직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.
  • 여학사 : (1)학사 학위를 가진 여성들로 이루어진 모임.
  • 화음 전 : (1)화음 안에서의 자리바꿈.
  • 근대 사 : (1)시민 혁명 및 산업 혁명에 의하여 봉건적 신분 제도가 소멸되어 개인의 자유와 법 앞에 만인 평등이 실현된 사회. 민주주의, 자본주의, 개인주의를 바탕으로 한 시민 사회이다.
  • 심중소 : (1)마음속의 생각이나 느낌.
  • 도민 대 : (1)해당 도(都)에 사는 사람들로 이루어진, 뜻있는 도민들의 큰 모임.
  • 공적 집 : (1)여러 사람이 국가나 사회에 관계되는 공동의 목적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모이는 일. 또는 그런 모임.
  • 여학생 : (1)여학생이 주체가 되어 어떤 일을 의논하여 결정하고 실행하는 조직이나 모임.
  • 사실 조 : (1)개인에게 또는 공공 기관, 학교, 단체, 외국의 공공 기관에 그 업무에 속하는 특정 사항에 관한 조사나, 또는 보관 중인 문서의 등본ㆍ사본의 송부를 촉탁함으로써 증거를 수집하는 일.
  • 촛불 집 : (1)주로 해가 진 뒤 옥외에서 촛불을 들어 대중의 의사를 표시하는 집회.
  • 군거 사 : (1)일정한 지역에 무리를 이루어 거주하는 개인들의 집합체로 구성된 사회.
  • 풍화석 : (1)공기 중에 오랫동안 노출된 산화 칼슘이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여 부스러진 백색의 가루.
  • 로마 교 : (1)로마 교황을 최고 통치자로 한 교회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.
  • 소불개 : (1)조금도 개의하지 아니함.
  • 수련지 : (1)‘연옥’을 달리 이르는 말.
  • 전원 목 : (1)시골이나 교외(郊外)에서 목사가 교회를 맡아 설교하거나 신자의 신앙생활을 지도하는 등 공식적으로 행하는 활동.
  • 야소교 : (1)‘예수교회’의 음역어.
  • 학벌 사 : (1)출신 학교의 사회적 지위나 등급, 또는 출신 학교에 따라 이루어지는 파벌 따위를 중시하는 사회.
  • 초대 교 : (1)33년에서 150년 무렵의 원시 기독교 시대에 성립된 교회를 통틀어 이르는 말. 예수가 죽은 뒤 예루살렘에 세워진 교회가 로마 제국의 여러 지방에 퍼진 것으로, 기독교를 세계적인 종교로 만든 바탕이 되었다.
  • 고백 교 : (1)1930년대에 독일에서 히틀러의 나치화에 대항한 교회. 권력의 박해에 굴하지 않고 바른 신앙을 담대하게 고백하는 데서 깊은 의의를 찾았다.
  • 경축야 : (1)민족적 또는 국가적 명절이나 그 밖의 경사스러운 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밤에 베푸는 행사.
  • 감독 교 : (1)감독을 두어 교회 전반을 관할하는 기독교회. 감리교회, 성공회 따위가 이에 속한다.
  • 가상 사 : (1)누리꾼들이 인터넷 게임이나 동호회 따위의 가상 공간에서 형성하는 사회. (2)실제로 존재하는 사회가 아니라 상상으로 만들어지는 사회.
  • 생물 사 : (1)개체 간의 상호 관계를 기초로 하여, 일정한 기능과 질서가 있는 생물 집단. 같은 종의 개체로 이루어진 종 내(種內) 사회와 두 종 이상의 개체로 이루어진 종간(種間) 사회가 있다.
  • 요리 대 : (1)직접 요리를 만들어 실력을 겨루는 대회.
  • 친선 대 : (1)서로의 친선 관계를 유지ㆍ도모하기 위하여 가지는 대회.
  • 소다 석 : (1)수산화 나트륨의 진한 용액에 산화 칼슘을 섞어 가열하여 만든 알갱이 모양의 백색 고체. 강한 염기로, 이산화 탄소의 흡수제나 흡습제ㆍ건조제 따위로 쓴다.
  • 상무 협 : (1)1930년 5월 유진태(兪鎭泰) 등 조선인 기업가 20여 명이 서울에서 조직한 경제 단체. 상품 개발을 통한 국가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하였다.
  • 대중 집 : (1)대중의 의사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대규모 집회. 대중의 요구를 정규적 방법에 의하지 않고 표현하려는 시도로서, 권력자 등에 대한 항의 시위가 되기 쉽다.
  • 보본법 : (1)절의 개산조사나 종조(宗祖)를 추천하는 법요를 집행하는 법회.
  • 강자대 : (1)올림픽 경기나 선수권 대회를 비롯한 주요 경기에서 성적이 좋은 단체나 선수끼리 모여서 진행하는 경기 대회.
  • 산중 총 : (1)본사(本寺)에 소속된 모든 승려들이 함께 참석하는 회의 및 의결 기관.
  • 까지미 : (1)‘가자미회’의 방언
  • 선발 대 : (1)많은 가운데서 뛰어난 사람을 골라 뽑는 대회.
  • 녹색 사 : (1)자연과 인간의 삶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사회.
  • 유리 석 : (1)시멘트의 제조에서 가열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다른 성분과 완전하게 화합하지 못하고 남은 석회.
  • 허심탄 : (1)품은 생각을 터놓고 말할 만큼 아무 거리낌이 없고 솔직함.
  • 방언 대 : (1)방언을 보존하기 위하여 지역의 방언을 구사하는 실력을 겨루거나 발표하는 대회.
  • 한글 학 : (1)우리말과 우리글을 연구하고 발전하게 하기 위하여 조직된 학회. 1921년 조선어 연구회를 조선어 학회로 고치고, 다시 1949년 지금의 이름으로 고친 것이다. ≪큰사전≫을 편찬하고, 한글 맞춤법 통일안과 외래어 표기법을 제정하였으며, 기관지로 ≪한글≫을 발간한다.
  • 국제 사 : (1)여러 나라가 서로 교류하고 의존하면서 국제적 공동생활을 영위하는 사회.
  • 천회만 : (1)매우 후회함.
  • 시장 기 : (1)시장이나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이 수익을 얻는 데 유리한 기회를 이르는 말.
  • 검사 입 : (1)세관 직원이 물품을 검사할 때, 신고인이나 대리인으로 하여금 검사에 함께 참석하여 지켜보게 하는 일. 고가품이 분실되거나 원래의 상태가 변질되는 것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한다.
  • 건조 윤 : (1)기후가 건조한 지방에서 일어나는 지형의 윤회적 변화. 주로 온도의 급격한 변화와 바람의 작용에 의해 생기며, 반드시 산으로 둘러싸인 건조한 분지를 중심으로 나타난다.
  • 닫힌사 : (1)베르그송의 철학에서, 집단의 성원이 내부적으로만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, 그 집단 밖에 대하여는 배타적인 태도를 취하는 씨족, 도시, 나라 따위의 제반 사회 형태를 이르는 말.
  • 대토론 : (1)많은 사람이 참여한 가운데 어떤 문제에 대하여 여러 사람이 각각 자기의 의견을 말하며 논의하는 모임.
  • 중위 순 : (1)이진트리에 있는 각각의 노드를 모두 차례대로 탐색하는 방법의 하나. 먼저 자신이 위치한 노드의 왼쪽 자식 노드에 대한 작업을 모두 수행한 다음, 자신의 노드에 대한 작업을 처리하고 맨 마지막에 오른쪽 자식 노드에 대한 작업을 처리하는 순서로 각각의 노드를 방문하는 방법이다.
  • 유목 사 : (1)주요 생계 수단으로 가축들을 돌보면서 목초지를 찾아 돌아다니거나 일정한 지역으로 이동하는 사회 조직. 또는 그러한 생계 방식.
  • 파생 사 : (1)사회의 분화 과정에서 원형을 이루는 기초 사회에서 파생된 사회.
  • 다원 사 : (1)여러 개인이나 집단이 기본으로 삼는 원칙이나 목적이 다양한 사회.
  • 시 낭송 : (1)시를 소리 내어 읽는 대회나 모임.
  • 삼재도 : (1)1607년에 중국 명나라 왕기가 편찬한, 삽화가 들어 있는 백과사전. 여러 서적의 도보(圖譜)를 모으고, 천ㆍ지ㆍ인 삼재에 관한 사물을 천문ㆍ지리ㆍ인물ㆍ조수ㆍ초목 따위의 14개 부문으로 분류하여 그 그림에 따라 설명하였다. 106권.
  • 종합교 : (1)기독교의 한 교파. 17세기 영국 교회로부터 분리되어 세워졌으며, 교권과 권위 앞에서의 독립을 주장한다.
  • 지역 사 : (1)한 지역의 일정한 범위 안에서 지연(地緣)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생활 공동체.
  • 개산 법 : (1)절을 처음 세운 날을 기념하는 법회.
  • 콥트 교 : (1)이집트에서 발생한 기독교의 한 파. 451년에 알렉산드리아 주교를 중심으로 하여 로마 가톨릭교회에서 떨어져 나왔으며, 인성(人性)은 신성(神性)에 융합ㆍ섭취되어 있다는 그리스도 단성설을 믿는다.
  • 상전두 : (1)대뇌 이마엽의 가쪽 면에서 앞뒤로 뻗은 이랑 가운데 위쪽의 이랑. 중심 앞 고랑의 앞쪽, 위 이마 고랑의 위쪽에 위치한다.
  • 참여 기 : (1)근로자가 조직 구성원으로서 의사 결정에 참여하여 제안과 건의를 하거나 자신의 신상 문제를 이야기하는 의사소통의 기회. 고용 관계 특성 중의 하나이다.
  • 하등통 : (1)통회의 동기가 하느님에 대한 사랑에 있지 아니하고 죄를 지은 결과로 자기에게 해가 미치기 때문에 뉘우치는 태도.
  • 적십자 : (1)적십자 조약에 따라 설립된 국제적인 민간 조직. 1863년 나이팅게일의 뜻을 이은 뒤낭이 발의하여 1864년 16개국의 참가로 시작되었으며, 전시에는 부상자의 간호ㆍ포로의 송환ㆍ난민과 어린이의 구호를, 평시에는 재해ㆍ질병의 구조와 예방을 목표로 한다.
2 3 4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98개) : 하, 학, 한, 할, 핡, 함, 합, 핫, 항, 해, 핵, 핸, 햄, 햇, 행, 향, 허, 헉, 헌, 헐, 험, 헛, 헝, 헤, 헥, 헬, 헴, 헵, 헷, 헹, 혀, 혁, 현, 혈, 혐, 협, 형, 혜, 혬, 호, 혹, 혼, 홀, 홈, 홉, 홍, 홑, 화, 확, 환, 활, 황, 홰, 홱, 횅, 회, 획, 횟, 횡, 효, 후, 훅, 훈, 훌, 훍, 훔, 훗, 훙, 훠, 훤, 훨, 훰, 훼, 휀, 휑, 휘, 휙, 휠, 휨, 휭, 휴, 흄, 흉, 흐, 흑, 흔, 흘, 흙, 흠, 흥, 흨, 희, 힁, 히, 힐, 힘, 힝, 힠

실전 끝말 잇기

회로 시작하는 단어 (2,185개) : 회, 회가, 회가 동하다, 회가락, 회가루, 회가름줄, 회 가습 장치, 회가하다, 회각, 회간, 회간되다, 회간하다, 회갈기, 회갈색, 회갈색 산림 토양군, 회갈색조, 회감, 회감하다, 회갑, 회갑상, 회갑연, 회갑잔체, 회갑 잔치, 회갓, 회강, 회강하다, 회개, 회개지심, 회개하다, 회건 ...
회로 시작하는 단어는 2,185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회로 끝나는 네 글자 단어는 620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